클라이언트/서버 정보 시스템 개발을 위한 객체 지향 시스템 설계 기법Object-oriented System Design Techniques for Client/Server Information System Development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647
  • Download : 147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엄홍순ko
dc.contributor.author김종우ko
dc.contributor.author박성주ko
dc.date.accessioned2011-01-17T09:03:58Z-
dc.date.available2011-01-17T09:03:58Z-
dc.date.created2012-02-06-
dc.date.created2012-02-06-
dc.date.issued1996-12-
dc.identifier.citation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v.6, no.2, pp.53 - 76-
dc.identifier.issn1229-0270-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1649-
dc.description.abstract최근 들어 많은 정보 시스템들이 클라이언트/서버 환경에서 개발되고 있다. 클라이언트/서버 정보 시스템은 기존의 정보 시스템에 비해 복잡도가 높은 시스템이므로, 시스템 개발 시 체계적인 개발 방법론의 적용이 필요하다. 객체 지향 개발 방법론은 객체 지향 개념에 기반하여 시스템의 재사용성, 확장성, 신뢰성, Scalability를 증진시킬 수 있는 방법론이다. 본 연구에서는 객체 지향 방법론에서 클라이언트/서버 정보 시스템 설계 작업을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기법과 절차를 제시한다. 이러한 기법은 설계 작업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한 충분한 고려가 가능하고, 설계 객체의 규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응용 시스템 논리를 일관성 있게 배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국과학기술원의 인텔리전트 캠퍼스 프로젝트에서 개발된 학사 시스템의 적용 사례와 함께 본 연구에서 제시하고 있는 객체 지향 설계 기법에 대해 소개한다.-
dc.languageKorean-
dc.language.isokoen
dc.publisher한국경영정보학회-
dc.title클라이언트/서버 정보 시스템 개발을 위한 객체 지향 시스템 설계 기법-
dc.title.alternativeObject-oriented System Design Techniques for Client/Server Information System Development-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6-
dc.citation.issue2-
dc.citation.beginningpage53-
dc.citation.endingpage76-
dc.citation.publicationname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dc.contributor.localauthor박성주-
dc.contributor.nonIdAuthor엄홍순-
dc.contributor.nonIdAuthor김종우-
Appears in Collection
MT-Journal Papers(저널논문)
Files in This Item
7424.pdf(1.52 MB)Download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