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서비스용 기업 인터넷 인프라 개발

인터넷은 최근 핵심 정보 기술로 각광 받고 있다. 인터넷은 다양한 정보를 용이하게 접근 가능하도록 하므로 상용 서비스를 목적으로한 활용 방안이 지속적으로 연구되고 있다. 본 논문은 교육서비스 사업용 인터넷 인프라 개발에 대한 사례를 소개한다. 기업 사용 인터넷 인프라 구축을 위한 시스템 아키텍쳐, 개발 절차, 개발 화면 그리고 개선 및 제안 사항을 제시하였다. 월드와이드웹 상에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멀티미디어 정보를 고객이 실시간 접근 검색하는 시스템이 개발되어 사용자 만족도가 제고되리라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