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고 넓은 입력 및 높은 출력 전류를 위한 2차측 추가 권선을 적용한 인터리브드 액티브 클램프 포워드 컨버터

본 논문은 낮고 넓은 입력 및 높은 출력 전류를 가지는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새로운 인터리브드 액티브 클램프 포워드 컨버터를 제안한다. 제안된 컨버터는 직렬로 연결된 2차측 추가 권선을 이용하여 0.5이상의 시비율로 동작할 수 있으며, 추가 플로팅 게이트 구동회로 없이 2차측 동기 정류기를 구동할 수 있다. 제안된 회로의 유효성은 36~72V 입력 12/500W 시제품을 통해 검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