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R Imaging을 위한 Ku-band FMCW RADAR 시스템에 관한 연구

최근 여러 분야에서 높은 분해능을 가지는 원격 감지 기술 SAR가 활발하게 활용되어짐에 따라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SAR 시스템이 높은 분해능을 얻기 위해서는 주파수 sweep 대역폭이 넓어야한다. 본 논문에서는 높은 분해능을 가지는 SAR imaging을 할 수 있도록 광대역의 Ku-band FMCW RADAR 시스템을 설계하고 제안한다. 기존의 레이더 시스템을 개선하여 시스템의 성능과 구조를 나열하고 동작원리에 대해서 설명한다. Delay-line을 활용하여 이상적인 환경에서 제안된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동작함을 확인한다. 제안된 레이더 시스템은 이후에 SAR Imaging을 위한 시스템 설계에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