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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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종득 | ko |
dc.contributor.author | 문경근 | ko |
dc.contributor.author | 정병훈 | ko |
dc.contributor.author | 박은영 | ko |
dc.date.accessioned | 2016-06-28T05:11:10Z | - |
dc.date.available | 2016-06-28T05:11:10Z | - |
dc.date.created | 2016-03-30 | - |
dc.date.created | 2016-03-30 | - |
dc.date.issued | 2004 | - |
dc.identifier.citation | 영재교육연구 , v.14, no.2, pp.101 - 129 | - |
dc.identifier.issn | 1598-8333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08371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영재교육 과련 현행법의 개선을 통해 과학영재학교의 우수교원을 확보하고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 보았다. 본 연구결과를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다. 1. 과학영재학교 우수교원 선발 기준의 확립 과학영재학교에 우수 교원을 확보하기 위해 영재교육 관련 현행법을 활용하는 방안과 과학영재학교의 법적 지위의 전환을 통한 개선 방안 및 우수교원 확보를 위해 법제적으로 규정되어야 할 사항들을 살펴보았다. 2. 교원 전문성 신장과 근무조건 개선 방안 영재교육의 질적 고도화를 도모하고 영재교육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은 영재교육 담당교원의 수급 및 양성 뿐만 아니라 능력개발, 근무여건, 처우 등을 포괄적으로 다루어야 할 필요가 있다. 과학영재학교 교원이 전문성 신장과 근무조건 개선방안을 제시하자면 다음과 같다. ① 장기연수 및 지속적 연구 실시 ② 장기근무 보장 ③ 연구비 지원 ④ 승진우대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영재학회 | - |
dc.title | 과학영재학교 우수교원 확보를 우한 영재교육관련법 개선 방안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14 | - |
dc.citation.issue | 2 | - |
dc.citation.beginningpage | 101 | - |
dc.citation.endingpage | 129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영재교육연구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김종득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문경근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정병훈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박은영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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