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논문의 목적은 트위터 사용자의 인적 정보와 정치적인 성향에 따른 사용자 그룹의 영향력 분석에 있다. 트위터 사용자의 인적 정보와 정치적인 성향을 알아내기 위해 핸드코딩이 실시되었다. 이 결과를 학습 데이터로 사용하여 Twitter Search API를 통해 수집된 284,795명의 트위터 사용자의 인적 정보와 정치 성향 분류가 실시되었다. 그 결과의 정확도는 성별, 나이 그룹, 정치 성향 순으로 각 0.73, 0.93, 0.88이었다. 수집된 데이터는 무작위로 선정된 사용자 데이터로 기존에 실시된 연구와 비교하여 의미 있는 값을 가졌다. 앞서 언급된 분류 결과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팔로잉 수, 맨션을 보낸 수, 리트윗을 한 수를 통해 영향력을 분석하였다. 정치 성향 측면에서는 비슷한 정치 성향을 보이는 사용자 팔로잉 하는 것을 선호하였다. 이것은 맨션에 있어서도 비슷하였으나 그 차이가 크지는 않았다. 단, 리트윗에 있어서는 그 차이가 다른 값의 차이보다 컸다. 나이 그룹에서는 18-29세 그룹은 큰 차이로 같은 그룹을 팔로잉하고 있었다. 그러나 정보의 확산에 있어서는 팔로잉 하는 수 대비 30-49세 그룹의 트윗을 많이 리트윗하고 있었다. 30-49세 그룹은 많은 수의 팔로잉과 맨션을 통해 18-29세 그룹과 상호작용하였다. 하지만 리트윗에 있어서는 같은 나이 그룹을 선호하고 있었다. 성별에 있어서는, 남자와 여자 그룹모두 남자 그룹을 더 많이 팔로잉하고 리트윗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