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산업은 복잡하고 위험요소가 많은 산업이기 때문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기존 방법론에 적용시키기가 어렵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위해 Soft-ware Engineering Method and Theory(SEMAT)는 Essence Kernel 이라는 공통되는 방법론을 제시하였다. Kanban은 전체적인 공정 흐름을 구상화 시키는 방법으로 근래에 많이 쓰이는 방법이다. 본 논문의 목적은 Kanban 소프트웨어 개발에 쓰이는 Essence Kernel을 제시하여 현재 진행을 확인하고 작업 방법 개선을 통해 높은 품질의 제품을 보다 적은 비용으로 생산하는데에 중점을 두고있다. 또한 본 논문에서는 Kanban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을 복합기능을 통해 Work In Progress(WIP) Limited Pull System으로 모델링 하였다. 또한 총 공정 시간을 줄이고 팀 퍼포먼스를 최대로 활용 하기 위해 시뮬레이션을 통해 워크 태스크 와 대기에 최적화된 WIP Limit를 찾아 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