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우주발사체 산업 발전을 위한 우주발사서비스 시장진입 전략 평가Trend Analysis based Strategy Evaluation for Launch Vehicle Industry in Korea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925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홍슬기ko
dc.contributor.author안재명ko
dc.date.accessioned2016-04-20T06:17:08Z-
dc.date.available2016-04-20T06:17:08Z-
dc.date.created2015-12-15-
dc.date.created2015-12-15-
dc.date.created2015-12-15-
dc.date.issued2015-10-
dc.identifier.citation한국항공우주학회지, v.43, no.10, pp.936 - 942-
dc.identifier.issn1225-1348-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05229-
dc.description.abstract국가위상 제고와 국내 발사체산업 발전에 따른 경제 발전을 위하여 우주발사서비스 시장진입은 필수적이다. 발사체 개발의 후발주자로써 시장에 효과적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시장의 트렌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체계적인 시장진입전략을 수립하여야한다. 본 논문에서는 세계 우주발사서비스 시장의 3가지 핵심트렌드(고성능의 대형 우주발사체 수요 증가, 저가형 우주발사체 증가, Dual/Multi-Launch 증가)를 도출하고, 각 핵심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의 우선순위를 쌍대비교분석법을 통해 평가하였다. 그 결과 모든 트렌드 하에서 발사체 신뢰성 확보 전략이 가장 중요하며, 고성능의 대형 우주발사체 수요 증가 트렌드 하에서는 정부 지원 전략이, 저가형 우주발사체 및 Dual/Multi-Launch 증가 트렌드 하에서는 가격 경쟁력 확보전략이 두 번째 우선순위를 보였다.-
dc.languageKorean-
dc.publisher한국항공우주학회-
dc.title한국의 우주발사체 산업 발전을 위한 우주발사서비스 시장진입 전략 평가-
dc.title.alternativeTrend Analysis based Strategy Evaluation for Launch Vehicle Industry in Korea-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43-
dc.citation.issue10-
dc.citation.beginningpage936-
dc.citation.endingpage942-
dc.citation.publicationname한국항공우주학회지-
dc.identifier.kciidART002035883-
dc.contributor.localauthor안재명-
dc.contributor.nonIdAuthor홍슬기-
dc.subject.keywordAuthor우주발사체-
dc.subject.keywordAuthor시장진입전략-
dc.subject.keywordAuthor의사결정-
dc.subject.keywordAuthor동향분석-
dc.subject.keywordAuthorLaunch Vehicle-
dc.subject.keywordAuthorMarket Entry Strategy-
dc.subject.keywordAuthorDecision Making-
dc.subject.keywordAuthorTrend Analysi-
Appears in Collection
AE-Journal Papers(저널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