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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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홍슬기 | ko |
dc.contributor.author | 안재명 | ko |
dc.date.accessioned | 2016-04-20T06:17:08Z | - |
dc.date.available | 2016-04-20T06:17:08Z | - |
dc.date.created | 2015-12-15 | - |
dc.date.created | 2015-12-15 | - |
dc.date.created | 2015-12-15 | - |
dc.date.issued | 2015-10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항공우주학회지, v.43, no.10, pp.936 - 942 | - |
dc.identifier.issn | 1225-1348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05229 | - |
dc.description.abstract | 국가위상 제고와 국내 발사체산업 발전에 따른 경제 발전을 위하여 우주발사서비스 시장진입은 필수적이다. 발사체 개발의 후발주자로써 시장에 효과적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시장의 트렌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체계적인 시장진입전략을 수립하여야한다. 본 논문에서는 세계 우주발사서비스 시장의 3가지 핵심트렌드(고성능의 대형 우주발사체 수요 증가, 저가형 우주발사체 증가, Dual/Multi-Launch 증가)를 도출하고, 각 핵심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의 우선순위를 쌍대비교분석법을 통해 평가하였다. 그 결과 모든 트렌드 하에서 발사체 신뢰성 확보 전략이 가장 중요하며, 고성능의 대형 우주발사체 수요 증가 트렌드 하에서는 정부 지원 전략이, 저가형 우주발사체 및 Dual/Multi-Launch 증가 트렌드 하에서는 가격 경쟁력 확보전략이 두 번째 우선순위를 보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항공우주학회 | - |
dc.title | 한국의 우주발사체 산업 발전을 위한 우주발사서비스 시장진입 전략 평가 | - |
dc.title.alternative | Trend Analysis based Strategy Evaluation for Launch Vehicle Industry in Korea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43 | - |
dc.citation.issue | 10 | - |
dc.citation.beginningpage | 936 | - |
dc.citation.endingpage | 942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항공우주학회지 | - |
dc.identifier.kciid | ART002035883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안재명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홍슬기 | - |
dc.subject.keywordAuthor | 우주발사체 | - |
dc.subject.keywordAuthor | 시장진입전략 | - |
dc.subject.keywordAuthor | 의사결정 | - |
dc.subject.keywordAuthor | 동향분석 | - |
dc.subject.keywordAuthor | Launch Vehicle | - |
dc.subject.keywordAuthor | Market Entry Strategy | - |
dc.subject.keywordAuthor | Decision Mak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Trend Analysi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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