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통형 페라이트 공진기 안테나의 HE11δ 모드 분리 현상 해석

자이로트로픽 물질인 페라이트의 투자율 텐서는 직류 자기 바이어스의 방향 및 세기에 따라 변화한다. 이러한 특성은 안테나의 주파수 가변 특성을 얻기 위해 사용되었다. 또한, 원통형 페라이트 공진기 안테나의 경우, 적절한 바이어스를 인가함에 따라 하나의 HE11δ 모드가 두 모드로 분리된다. 이에 원통형 페라이트 공진기 안테나는 선형 또는 원형 편파 방사 모드를 선택할 수있다 [1]. 본 논문에서는 페라이트-공기 경계에서 자계벽경계조건을 가정하여 종 방향(Z축)으로 자화된 페라이트 공진기 안테나의 공진 주파수를 계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