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하여 모바일 앱 시장의 성장률은 매우 높다. 반면 수익을 내고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하는 앱은 매우 적다. 따라서 최근 학계에서 앱의 성공요인을 분석하는 많은 연구가 있어 왔다. 그러나 앱의 매출액을 상위에 노출하고 이의 순위를 지속적으로 상승시키며, 이것을 유지하는 종합적인 관점의 연구는 부족하였다. 우리는 이를 위해 2013년부터 2014년 1월까지 앱스토어의 100위 이상의 순위를 표본 추출하여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중회귀분석을 통하여 분석하였다. 그 결과, 앱의 매출액 순위 상승에는 소셜네트워크 플랫폼 제휴 여부, 초기 무료가격 제공여부 등이 중요한 영향을 미침을 확인하였고, 앱의 순위 상승에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초기 무료 가격 제공하는 프리미엄(freemium) 전략 채택 여부가 중요한 요인으로 확인하였고, 앱이 높은 순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소셜네트워크 플랫폼 제휴 여부, 초기 무료가격 제공여부 등이 중요한 요인으로 증명되었다. 이에 따라 우리는 초기 상위순위 진입, 지속 상승, 유지를 위한 단계적 전략도 도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