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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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송재원 | ko |
dc.contributor.author | 노준용 | ko |
dc.date.accessioned | 2015-11-20T10:14:28Z | - |
dc.date.available | 2015-11-20T10:14:28Z | - |
dc.date.created | 2014-11-27 | - |
dc.date.created | 2014-11-27 | - |
dc.date.issued | 2014-09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v.20, no.3, pp.9 - 17 | - |
dc.identifier.issn | 1975-7883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01205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대상이 되는 디지털 캐릭터가 기존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에서 사용되는 수준의 복잡한 리깅을 가졌더라도, 해당 리깅의 리깅 공간(Rig-space)에 모션을 리타겟팅 할 수 있는 안정적이고 새로운 리타게팅 방법을 활용한다. 이를 위하여 다양하고 복잡한 방식으로 리깅된 서로 다른 캐릭터의 리깅 공간과 캐릭터 관절값 공간(Joint Parameter Space)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하고, 원본 모션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효율적으로 리타게팅을 수행할 수 있는 비선형적 최적화 기법을 제안한다. 이로 인하여 애니메이터는 모션 캡쳐 등으로 얻어진 원본 모션을 수정할 때, 기존의 키프레이밍 작업과 동일한 리깅 파라미터를사용할 수 있게 되어 직관적이면서도 빠르고 쉽게 모션을 수정할 수 있게 된다. 이 과정에서 애니메이터가 선호하는 작업 방식을 관찰한 후, 해당 과정을 최적화 과정에 반영함으로써 애니메이터가 수정하기에 매우용이한 형태의 리타겟팅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사)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 - |
dc.title | 리깅 공간으로의 몸체 동작 리타겟팅 | - |
dc.title.alternative | Body Motion Retargeting to Rig-space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20 | - |
dc.citation.issue | 3 | - |
dc.citation.beginningpage | 9 | - |
dc.citation.endingpage | 17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 - |
dc.identifier.kciid | ART001904932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노준용 | - |
dc.subject.keywordAuthor | 모션 리타겟팅 | - |
dc.subject.keywordAuthor | 모션 캡쳐 | - |
dc.subject.keywordAuthor | 캐릭터 리깅 | - |
dc.subject.keywordAuthor | Motion Retargeting | - |
dc.subject.keywordAuthor | Motion Capture | - |
dc.subject.keywordAuthor | Character Rigging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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