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깅 공간으로의 몸체 동작 리타겟팅Body Motion Retargeting to Rig-space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662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송재원ko
dc.contributor.author노준용ko
dc.date.accessioned2015-11-20T10:14:28Z-
dc.date.available2015-11-20T10:14:28Z-
dc.date.created2014-11-27-
dc.date.created2014-11-27-
dc.date.issued2014-09-
dc.identifier.citation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v.20, no.3, pp.9 - 17-
dc.identifier.issn1975-7883-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01205-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에서는 대상이 되는 디지털 캐릭터가 기존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에서 사용되는 수준의 복잡한 리깅을 가졌더라도, 해당 리깅의 리깅 공간(Rig-space)에 모션을 리타겟팅 할 수 있는 안정적이고 새로운 리타게팅 방법을 활용한다. 이를 위하여 다양하고 복잡한 방식으로 리깅된 서로 다른 캐릭터의 리깅 공간과 캐릭터 관절값 공간(Joint Parameter Space)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하고, 원본 모션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효율적으로 리타게팅을 수행할 수 있는 비선형적 최적화 기법을 제안한다. 이로 인하여 애니메이터는 모션 캡쳐 등으로 얻어진 원본 모션을 수정할 때, 기존의 키프레이밍 작업과 동일한 리깅 파라미터를사용할 수 있게 되어 직관적이면서도 빠르고 쉽게 모션을 수정할 수 있게 된다. 이 과정에서 애니메이터가 선호하는 작업 방식을 관찰한 후, 해당 과정을 최적화 과정에 반영함으로써 애니메이터가 수정하기에 매우용이한 형태의 리타겟팅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다.-
dc.languageKorean-
dc.publisher(사)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dc.title리깅 공간으로의 몸체 동작 리타겟팅-
dc.title.alternativeBody Motion Retargeting to Rig-space-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20-
dc.citation.issue3-
dc.citation.beginningpage9-
dc.citation.endingpage17-
dc.citation.publicationname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dc.identifier.kciidART001904932-
dc.contributor.localauthor노준용-
dc.subject.keywordAuthor모션 리타겟팅-
dc.subject.keywordAuthor모션 캡쳐-
dc.subject.keywordAuthor캐릭터 리깅-
dc.subject.keywordAuthorMotion Retargeting-
dc.subject.keywordAuthorMotion Capture-
dc.subject.keywordAuthorCharacter Rigging-
Appears in Collection
GCT-Journal Papers(저널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