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사용자의 유료 VOD 서비스 이용 행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What drives purchase intention and customer loyalty of IPTV’s paid VOD service?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832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김영걸-
dc.contributor.advisorKim, Young-Gul-
dc.contributor.author김재형-
dc.contributor.authorKim Jae-Hyoung-
dc.date.accessioned2015-04-23T07:07:34Z-
dc.date.available2015-04-23T07:07:34Z-
dc.date.issued2014-
dc.identifier.uri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569780&flag=dissertation-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197146-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부, 2014.2, [ 40 p. ]-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에서는 IPTV사용자들의 유료 VOD 구매 의도 및 서비스 충성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들에 대해서 정리하고, 연구 대상을 IPTV 유료 VOD 잠재 이용자와 IPTV 유료 VOD 이용자로 나누어 연구를 수행했다. 사용의 용이성, 가격 공정성, 콘텐츠 다양성, 외향성, 몰입성, 유료 콘텐츠 구매 경험이 IPTV 유료 VOD 잠재 이용자의 유료 VOD 구매동기와 유료 VOD 이용자의 유료 VOD 서비스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서 분석을 실시했다. 그 결과 잠재 이용자의 경우 가격 공정성과 개인의 유료 콘텐츠 구매 경험에 강한 영향을 받았다. 유료 VOD 이용자의 경우 가격 공정성과 유료 콘텐츠 구매 경험에 유의미한 영향을 받기는 하지만 사용의 용이성, 개인의 외향성 및 미디어 몰입성 등의 다양한 변수에 유의미한 영향을 받았다. 또한 유료 VOD 이용자는 잠재 이용자에 비해 가격 공정성 및 유료 콘텐츠 구매의 영향력이 비교적 약하게 미친다는 사실을 연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kor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과학기술원-
dc.subject서비스 충성도-
dc.subjectIPTV-
dc.subjectVOD-
dc.subjectPaid VOD-
dc.subject구매의도-
dc.subjectFree vod-
dc.subjectuser behavior-
dc.titleIPTV 사용자의 유료 VOD 서비스 이용 행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What drives purchase intention and customer loyalty of IPTV’s paid VOD service?-
dc.typeThesis(Master)-
dc.identifier.CNRN569780/325007 -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부, -
dc.identifier.uid020123143-
dc.contributor.localauthor김영걸-
dc.contributor.localauthorKim, Young-Gul-
Appears in Collection
MT-Theses_Master(석사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