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맞춤형 광고의 개인화 수준이 소비자의 인식 및 광고 회피에 미치는 영향The effect of Personalization level on consumer's perception and Ad avoid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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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안재현-
dc.contributor.advisorAhn, Jae-Hyeon-
dc.contributor.author김나영-
dc.contributor.authorKim, Na-Young-
dc.date.accessioned2015-04-23T07:07:32Z-
dc.date.available2015-04-23T07:07:32Z-
dc.date.issued2014-
dc.identifier.uri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569776&flag=dissertation-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197142-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부, 2014.2, [ iii, 37 p. ]-
dc.description.abstract급속도로 발전하는 IT 기술의 발전으로 인하여 불특정 다수를 향해 이루어졌던 온라인 마케팅은 개인 맞춤형 광고의 형태로 변모하고 있다. 고객의 니즈와 일치하는 보다 정확한 상품을 광고로 제공하기 위해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에 개인화된 광고의 제공에 있어서의 고객 중심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소비자들의 온라인 상에서의 정보 검색 상황과광고 노출 과정에 있어서 인지과정에 초점을 맞추어 연구를 진행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환경에서 고객들이 맞춤형 광고에 대해서 인지할 때 중요하게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탐색적으로 분석하였다. 특히 개인화 수준의 조절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에 대한 인식의 흐름을 살펴보고 최종적으로 광고 회피와 구매 의도와 같은 소비자 반응에 유의한 영향을 미침을 밝혀내었다. 본 연구는 온라인 상에서의 개인화 마케팅에 대한 중요한 이론적 토대를 제공할 것이다.kor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과학기술원-
dc.subject온라인 맞춤형 광고-
dc.subjectAd avoidance-
dc.subjectinformation searching behavior-
dc.subjectSelf-schema theory-
dc.subjectOnline behavioral advertising-
dc.subject광고 회피-
dc.subject스키마 이론-
dc.subject정보 검색 행태-
dc.title온라인 맞춤형 광고의 개인화 수준이 소비자의 인식 및 광고 회피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The effect of Personalization level on consumer's perception and Ad avoidance-
dc.typeThesis(Master)-
dc.identifier.CNRN569776/325007 -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부, -
dc.identifier.uid020123057-
dc.contributor.localauthor안재현-
dc.contributor.localauthorAhn, Jae-Hye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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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T-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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