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An exploratory study on influencing factors on buying behavior in internet shopping ma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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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김영걸-
dc.contributor.advisorKim, Young-Gul-
dc.contributor.author김홍신-
dc.contributor.authorKim, Hong-Shin-
dc.date.accessioned2015-04-23T06:46:05Z-
dc.date.available2015-04-23T06:46:05Z-
dc.date.issued2007-
dc.identifier.uri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567251&flag=dissertation-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197071-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정보전공, 2007.2, [ vi, 57 p. ]-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의 목적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거래 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인터넷상에서의 고객들의 구매행동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대 고객전략을 개발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다. 문헌연구를 통하여 고객관계관리와 온라인상에서의 소비자행동, 온라인쇼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선행 연구들을 살펴보았다. 이전에 수행된 대다수의 연구들은 고객들을 인터뷰한 자료 혹은 웹 로그파일분석을 통하여 이루어졌다. 그러나, 본 연구는 유아전문 인터넷 쇼핑몰 A사의 2005년 1년간의 고객정보와 거래정보를 바탕으로 진행하였다. A쇼핑몰의 거래정보 분석을 통하여 고객의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고객들의 소비행태 분석을 수행하였다. 다음으로 인터넷 쇼핑몰에서 고객들의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관한 가설을 설정하고 검증하여 그 의미를 분석하고 A쇼핑몰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지를 살펴보았다.kor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과학기술원-
dc.subject구매 행동-
dc.subjectinternet shopping mall-
dc.subject인터넷쇼핑몰-
dc.subjectbuying behavior-
dc.title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An exploratory study on influencing factors on buying behavior in internet shopping mall-
dc.typeThesis(Master)-
dc.identifier.CNRN567251/325007 -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 경영정보전공, -
dc.identifier.uid020043740-
dc.contributor.localauthor김영걸-
dc.contributor.localauthorKim, Young-G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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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SM-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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