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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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이재원 | - |
dc.contributor.advisor | Lee, Jay-Won | - |
dc.contributor.author | 이알렉산더 | - |
dc.contributor.author | Lee, Alexander | - |
dc.date.accessioned | 2015-04-23T06:46:04Z | - |
dc.date.available | 2015-04-23T06:46:04Z | - |
dc.date.issued | 2012 | - |
dc.identifier.uri |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586581&flag=dissertation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197069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테크노경영전공, 2012.8, [ v, 38 p. ] | - |
dc.description.abstract | 크라우드 펀딩 업체의 모금성과 증대 요인 분석 연구 크라우드 펀딩은 소셜미디어나 인터넷을 활용해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모금 방식을 의미한다. 이렇게 모금된 자금은 창의적인 예술가, 디자이너, 영화 제작자에게 전달되며, 갈수록 모금 분야가 확대되어 게임, 벤처 기술 컨텐츠에도 모금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본 연구는 크라우드 펀딩 업체들이 모금 성과를 높힐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 그 결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의 후원자들은 목표 모금금액이 달성되었을 때에만 프로젝트 등록자에게 후원금을 전달하는 수수료 시스템을 더 선호하였고 더 많은 후원을 하였다. 또한 후원자들은 다양한 후원 영역이 고르게 배치되어 있을 때에 더 많은 후원을 하였다 다음으로 후원자들에게 많은 관심과 선호를 받는 프로젝트 들이 많은 후원금을 유치함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마지막으로 많은 사람들이 몰려서 목표 후원금액의 150%이상 높은 금액이 모인 프로젝트가 많이 존재할수록 편승 효과가 일어나 후원금이 많이 모집됨을 알 수 있었다. | kor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한국과학기술원 | - |
dc.subject | 크라우드 펀딩 | - |
dc.subject | comment | - |
dc.subject | bandwagon effect | - |
dc.subject | fee system | - |
dc.subject | fundraising system | - |
dc.subject | crowd funding | - |
dc.subject | 모금 성과 | - |
dc.subject | 수수료 시스템 | - |
dc.subject | 편승 효과 | - |
dc.subject | 댓글 | - |
dc.title | 크라우드 펀딩 업체의 모금 성과 증대 요인 분석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n empirical study on the factors of fundraising achievement of crowd funding platforms | - |
dc.type | Thesis(Master) | - |
dc.identifier.CNRN | 586581/325007 | - |
dc.description.department | 한국과학기술원 : 테크노경영전공, | - |
dc.identifier.uid | 020094006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이재원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Lee, Jay-Wo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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