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윤진 | ko |
dc.contributor.author | 정의준 | ko |
dc.contributor.author | 장예빛 | ko |
dc.contributor.author | 유승호 | ko |
dc.date.accessioned | 2014-11-11T07:55:32Z | - |
dc.date.available | 2014-11-11T07:55:32Z | - |
dc.date.created | 2014-01-14 | - |
dc.date.created | 2014-01-14 | - |
dc.date.issued | 2013-05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v.14, no.2, pp.365 - 383 | - |
dc.identifier.issn | 1229-8778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190558 | - |
dc.description.abstract | 당장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려 정보를 탐색할 때와, 미래에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려 정보를 탐색할 때 시간의 효과에 따라 구전 정보의 영향력은 달라질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구매와의 시간적 거리에 따라 소비자의 정보 수용이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해석수준이론을 바탕으로 분석하여 구전 커뮤니케이션에서 심리학적 측면들이 의미 있게 활용될 수 있는 방향을 고찰해보고자 하였다. 해석수준에 대한 선행연구를 통해 구매와의 시간적 거리와 구전 정보원과의 사회적 거리가 매칭 될 때 구전이 더 효과적일 것이라 예상할 수 있다. 이에 페이스북 친구를 사회적 거리가 가까운 구전 정보원으로, 블로거를 사회적 거리가 먼 정보원으로 설정하고, 구매와의 시간적 거리와 소비자가 구전 정보원에 느끼는 사회적 거리가 소비자의 정보 수용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보았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 - |
dc.title | 심리적 거리가 소비자의 온라인 구전 정보 수용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The Effects of Psychological Distance on Consumer Response to eWOM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14 | - |
dc.citation.issue | 2 | - |
dc.citation.beginningpage | 365 | - |
dc.citation.endingpage | 383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 |
dc.identifier.kciid | ART001770599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이윤진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정의준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장예빛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유승호 | - |
dc.subject.keywordAuthor | 온라인구전 | - |
dc.subject.keywordAuthor | 소셜미디어 | - |
dc.subject.keywordAuthor | 심리적 거리 | - |
dc.subject.keywordAuthor | 해석수준이론 | - |
dc.subject.keywordAuthor | eWOM | - |
dc.subject.keywordAuthor | Social media | - |
dc.subject.keywordAuthor | Psychological distance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nstrual level theory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