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적 거리가 소비자의 온라인 구전 정보 수용에 미치는 영향The Effects of Psychological Distance on Consumer Response to eWOM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449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윤진ko
dc.contributor.author정의준ko
dc.contributor.author장예빛ko
dc.contributor.author유승호ko
dc.date.accessioned2014-11-11T07:55:32Z-
dc.date.available2014-11-11T07:55:32Z-
dc.date.created2014-01-14-
dc.date.created2014-01-14-
dc.date.issued2013-05-
dc.identifier.citation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v.14, no.2, pp.365 - 383-
dc.identifier.issn1229-8778-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190558-
dc.description.abstract당장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려 정보를 탐색할 때와, 미래에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려 정보를 탐색할 때 시간의 효과에 따라 구전 정보의 영향력은 달라질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구매와의 시간적 거리에 따라 소비자의 정보 수용이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해석수준이론을 바탕으로 분석하여 구전 커뮤니케이션에서 심리학적 측면들이 의미 있게 활용될 수 있는 방향을 고찰해보고자 하였다. 해석수준에 대한 선행연구를 통해 구매와의 시간적 거리와 구전 정보원과의 사회적 거리가 매칭 될 때 구전이 더 효과적일 것이라 예상할 수 있다. 이에 페이스북 친구를 사회적 거리가 가까운 구전 정보원으로, 블로거를 사회적 거리가 먼 정보원으로 설정하고, 구매와의 시간적 거리와 소비자가 구전 정보원에 느끼는 사회적 거리가 소비자의 정보 수용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보았다.-
dc.languageKorean-
dc.publisher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dc.title심리적 거리가 소비자의 온라인 구전 정보 수용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The Effects of Psychological Distance on Consumer Response to eWOM-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14-
dc.citation.issue2-
dc.citation.beginningpage365-
dc.citation.endingpage383-
dc.citation.publicationname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dc.identifier.kciidART001770599-
dc.contributor.localauthor이윤진-
dc.contributor.nonIdAuthor정의준-
dc.contributor.nonIdAuthor장예빛-
dc.contributor.nonIdAuthor유승호-
dc.subject.keywordAuthor온라인구전-
dc.subject.keywordAuthor소셜미디어-
dc.subject.keywordAuthor심리적 거리-
dc.subject.keywordAuthor해석수준이론-
dc.subject.keywordAuthoreWOM-
dc.subject.keywordAuthorSocial media-
dc.subject.keywordAuthorPsychological distance-
dc.subject.keywordAuthorConstrual level theory-
Appears in Collection
RIMS Journal Paper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