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가속페달센서를 위한 갭 변화 효과가 보정된 RVDT와 일정한 출력크기를 가진 저전력, 고전압 LC 발진기Novel RVDT with gap variation effect calibration and amplitude-regulated low-power high voltage LC oscillator for A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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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은 자동차용 페달센서에서 사용되는 소형 RVDT에서 고주파를 사용할 경우 코일과 자기 코어 사이의 간격이 변할 때 발생하는 출력의 기울기가 변하는 현상을 해결하고 RVDT ASIC에 필요한 저전력 발진기에 대해서 서술하였다. 출력의 기울기 변화는 추가적인 2차 측 코일과 새로운 신호처리법을 통하여 개선하였다. 추가된 코일은 출력전압이 다른 2차 측 코일과는 다르게 자기 코어의 회전에 의해서 값이 변하지 않으며 코일과 자기코어 사이의 거리 변화에 의해서 변하게 된다. 제안된 신호처리 방법은 온도와 습도와 같은 주변환경에 의해 출력의 기울기가 변하지 않도록 한다. 코일과 자기 코어 사이의 간격이 1.0 mm를 중심으로 ±0.2 mm 변할 때, 기존의 방식이 30%의 기울기 변화가 있었는데 반해서 제안된 방법은 7%의 기울기 변화가 있다. 자동차용 RVDT ASIC의 발진기를 설계하기 위해 자동차의 높은 공급전압을 견디기 위한 고전압 설계를 하였고 저전력으로 설계하기 위해서 RF에서 사용하는 정류기를 사용하였다.
Advisors
이상국researcherLee, Sang-Gug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 전기및전자공학과,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13
Identifier
513310/325007  / 020113474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전기및전자공학과, 2013.2, [ v, 44 p. ]

Keywords

LC 발진기; 가속페달센서; 자기센서; RVDT; 자돋차센서; 정류기; Automotive sensor; RVDT; Magnetic sensor; APS; LC oscillator; Rectifier; Soft start; 소프트 스타트

URI
http://hdl.handle.net/10203/181000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513310&flag=disser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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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E-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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