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점유율 모형을 활용한 신규점포 규모 및 위치결정Finding the Profitable Size and Location of New Stores using Store Market Share Model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412
  • Download : 304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전덕빈-
dc.contributor.author김정기-
dc.contributor.author박명환-
dc.contributor.author차경천-
dc.date.accessioned2010-03-25T02:25:35Z-
dc.date.available2010-03-25T02:25:35Z-
dc.date.created2012-02-06-
dc.date.issued2008-10-
dc.identifier.citation2008년 한국경영과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v., no., pp. --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17323-
dc.description.abstract소매기업은 새로운 점포의 입지선정 과정에서 이윤 극대화가 가능한 점포의 위치와 규모를 결정하려고 한다. 본 연구에서는 점포간 경쟁효과를 고려할 수 있는 소매점 시장점유율 모형을 기반으로 신규점포 규모 및 위치 결정을 위한 모형을 제시하였다. 제시한 모형은 국내 영화관 산업에 적용되었으며, 모형의 목적함수를 신규 영화관의 개별 이윤 극대화를 목적으로 한 경우와 여러 영화관을 운영중인 기업 입장에서 기업 전체 이윤 극대화를 목적으로 한 경우로 세분화하고, 각 경우에 대해 서 신규 영화관의 이윤 극대화 규모 및 위치의 차이를 서로 비교하였다. 또한 소매기업이 동시에 여러 신규점포 진입을 검토할 경우와 단계적으로 신규점포 진입을 고려할 경우에 대해, 모형을 통해 도출되는 각 신규점포의 최적 규모와 위치를 비교하고 이를 통해 관리자를 위한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dc.languageKOR-
dc.language.isokoen
dc.publisher한국경영과학회-
dc.title시장점유율 모형을 활용한 신규점포 규모 및 위치결정-
dc.title.alternativeFinding the Profitable Size and Location of New Stores using Store Market Share Model-
dc.typeConference-
dc.type.rimsCONF-
dc.citation.publicationname2008년 한국경영과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dc.identifier.conferencecountrySouth Korea-
dc.contributor.localauthor전덕빈-
dc.contributor.nonIdAuthor김정기-
dc.contributor.nonIdAuthor박명환-
dc.contributor.nonIdAuthor차경천-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