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논문에서는 기 개발된 요소해석 프로그램을 하나로 통합하여 회전익기 해석 통합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해석 통합 프로그램은 공력(PNU)-구조(SNU) 모듈을 외재적 결합한 하중해석 모듈과 공력(PNU)-공탄성(KAIST) 모듈을 내재적 결합한 공탄성해석 모듈로 구성된다. 그리고 타 해석 통합 프로그램보다 적은 입력 변수를 이용함으로써 사용자가 쉽게 프로그램을 구동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해석 통합 프로그램을 검증하기 위해 타 해석 통합 프로그램의 결과와 유입류를 비교하고, 선행연구결과와 블레이드 변형 및 공탄성 안정성을 비교하여 타당한 결과를 획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