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공급압력에 따른 이중선회기 유동 및 이중오리피스 연료노즐의 분무특성The Effect of Air Supplying Pressure on the Flow and Spray Characteristics of Dual-Orifice Fuel Injector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672
  • Download : 47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배충식ko
dc.contributor.author이대성ko
dc.contributor.author설우석ko
dc.contributor.author한영민ko
dc.contributor.authorV. Warnkeko
dc.date.accessioned2009-12-22T03:14:42Z-
dc.date.available2009-12-22T03:14:42Z-
dc.date.created2012-02-06-
dc.date.created2012-02-06-
dc.date.issued1998-11-
dc.identifier.citation한국항공우주학회지, v.26, no.7, pp.128 - 134-
dc.identifier.issn1225-1348-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15562-
dc.description.abstract가스터빈에서 연소의 안정성과 배기가스 저감을 위해서는 선회기에서 생성되는 유동과 미립화된 액적의 거동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필수적이다. 본 연구에서는 다양한 연소기 입구조건에서 유동장 및 이의 연료분무와의 상호작용을 알아보기 위하여 공기공급압력의 변화에 따른 이중선회기 유동과 이중오리피스 연료노즐로부터 분사되는 분무특성과의 상호작용을 측정하였다. 대기압조건에서 kerosine을 연료로 하여 연료의 양이 10.2g/sec일 때 공기량이 24.4g/sec 및 32.6g/sec이 되도록 선회기 전후의 압력차를 4.5kPa 및 10kPa로 하였을 때 유동장 및 연료분무의 특성을 APV(Adaptive/Doppler Velocimetry)로 측정하였다. 실험결과, 공기공급압력이 클 때 SMD의 감소를 보였으며, 재순환영역의 역방향 속도, 선회성분속도 및 분무외곽에서의 수밀도가 증가하는 결과를 보였다.-
dc.languageKorean-
dc.language.isokoen
dc.publisher한국항공우주학회-
dc.title공기공급압력에 따른 이중선회기 유동 및 이중오리피스 연료노즐의 분무특성-
dc.title.alternativeThe Effect of Air Supplying Pressure on the Flow and Spray Characteristics of Dual-Orifice Fuel Injector-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26-
dc.citation.issue7-
dc.citation.beginningpage128-
dc.citation.endingpage134-
dc.citation.publicationname한국항공우주학회지-
dc.embargo.liftdate9999-12-31-
dc.embargo.terms9999-12-31-
dc.contributor.localauthor배충식-
dc.contributor.nonIdAuthor이대성-
dc.contributor.nonIdAuthor설우석-
dc.contributor.nonIdAuthor한영민-
dc.contributor.nonIdAuthorV. Warnke-
Appears in Collection
ME-Journal Papers(저널논문)
Files in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