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ic-B-Spline함수를 이용한 최적 지형추종에 관한 연구A Study on the Optimal Terrain Following using Cubic-B-Spline Fun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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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bic-B-Spline을 이용하여 비행체의 최적 지형추종 계획문제를 풀었다. 비행체의 동역학은 비행체를 질점으로 가정하여 구성하였다. 먼저 비행궤적을 Cubic-B-Spline으로 근사화하고 Spline의 계수들을 항속거리상에서 고도오차의 제곱을 적분한 목적함수가 최소화되도록 정하였다. 전산 시험된 결과에 의해 이 방법이 지형에 밀착된 비행궤적을 계획하고 이에 해당되는 최적제어 관계식을 구해낼 수 있음을 알 수 있었으며 특히 상태 및 제어변수 등의 제약조건을 쉽게 적용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으며 특히 상태 및 제어변수 등의 제약조건을 쉽게 적용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으며 특히 상태 및 제어변수 등의 제약조건을 쉽게 적용할 수 있어 비행궤적의 최적해를 구하는데 있어 매우 적절한 방법 중의 하나임을 알 수 있었다.
Publisher
한국항공우주학회
Issue Date
1994-08
Language
Korean
Citation

한국항공우주학회지, v.22, no.4, pp.109 - 118

ISSN
1225-1348
URI
http://hdl.handle.net/10203/14554
Appears in Collection
AE-Journal Papers(저널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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