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SK UWB 시스템 성능 분석에 관한 연구

Performance of Differential Chaotic Shift Keying (DCSK) UWB System

최근 초광대역 시스템에 Chaos 신호를 적용한 전송방식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중이다. 그중 낮은 데이터 전송 속도 및 정확한 거리 측정을 요구하는 IEEE 802.15.4a 의 표준으로서 Differential Chaotic Shift Keying (DCSK)를 기반으로 하는 초광대역 시스템이 제안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부가 백색 가우스 잡음 채널에서의 DCSK 변조 방식의 성능을 분석하였다. 그리고 성능 최적화 방법을 소개하였으며 IEEE 802.15.4a 다중 경로 페이딩 채널에서의 성능을 분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