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LH 전송선을 이용한 Marchand 발룬의 소형 격리 회로 설계

Design of Compact Isolation Network of Marchand Balun Using CRLH Transmission Line

Marchand 발룬의 평형 단자들의 임피던스 정합과 향상된 격리도 특성을 위한 소형 격리 회로를 설계하였다. 제안한 소형 격리 회로는 Composite Right/Left-Handed(CRLH) 전송선과 CRLH 전송선의 단위 셀을 이용한 소형 위상 반전기로 각각 구성된다. 또한, 이 소형 격리 회로에 대한 설계 방법을 제시하고 분석하였다. 기본적인 격리 회로의 크기인 0.5λg에 비해서 CRLH 전송선을 이용한 경우는 0.11λg로 소형 위상 반전기를 이용한 경우는 0.07λg 로 각각 소형화 시켰다. 제안된 소형 격리 회로를 이용한 Marchand 발룬의 동작 주파수는 2.45 GHz이고, 실험을 통하여 검증하였다.

AuthorComposite Right/Left-Handed(CRLH) Transmission Line; AuthorIsolation Network; AuthorMarchand Bal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