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AR 2.0 : 맥락인지 모바일 증강현실과 응용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714
  • Download : 0
본고에서는 모바일 증강현실의 새로운 연구 방향으로 맥락인지 모바일 증강현실 (CAMAR 2.0)을 제시하고 이를 반영한 응용을 소개한다. CAMAR 2.0은 사용자, 환경, 사회적 관계등을 포함한 통합맥락 정보를 활용하여 다양한 크기의 실내/외 객체에 증강 콘텐츠를 이음매 없이 정합하고, 사용자들의 직관적인 콘텐츠 저작과 선택적 공유를 통해 지속발전 가능한 증강현실 생태계를 구성할 수 있게 한다. CAMAR 2.0 개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이전 모바일 증강현실 응용과 비교하고, 미술관/박물관 시나리오를 통해 필요 기술을 설명한다.
Publisher
한국통신학회
Issue Date
2012-04
Language
Korean
Citation

한국통신학회지(정보와통신), v.29, no.4, pp.37 - 45

ISSN
1226-4725
URI
http://hdl.handle.net/10203/103730
Appears in Collection
GCT-Journal Papers(저널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