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센터 내부서비스 품질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델파이 연구The Antecedents of Internal Service Quality in Call Center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874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윤재웅ko
dc.contributor.author문정훈ko
dc.contributor.author최영찬ko
dc.date.accessioned2013-03-12T15:24:07Z-
dc.date.available2013-03-12T15:24:07Z-
dc.date.created2012-02-06-
dc.date.created2012-02-06-
dc.date.issued2011-12-
dc.identifier.citatione-비즈니스연구, v.12, no.5, pp.93 - 117-
dc.identifier.issn1229-9936-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102718-
dc.description.abstract내부서비스 품질에 관한 문제는 내부마케팅 관련 문헌에서 널리 연구되고 토론되는 주제 중 하나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콜 센터 환경에서 내부서비스 품질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찾아내는데 있다. 내부마케팅 관련 문헌 조사와 콜 센터에 근무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포커스 그룹 인터뷰, 그리고 두 차례의 델파이 분석법을 통해 최종적으로 35개의 영향요인이 확인되었다. 분석 결과 서비스-수익 체인 모델에서 제시한 5가지 요인 외에 상사의 지원, 내부 커뮤니케이션, 종업원 복지후생과 같은 요인이 추가되었다. 또한 콜 센터를 하나의 정보시스템으로 볼 때 정보시스템(IS) 성공을 위한 독립 변수로서 서비스 품질이 내부서비스 품질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dc.languageKorean-
dc.publisher국제e-비즈니스학회-
dc.title콜 센터 내부서비스 품질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델파이 연구-
dc.title.alternativeThe Antecedents of Internal Service Quality in Call Center-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12-
dc.citation.issue5-
dc.citation.beginningpage93-
dc.citation.endingpage117-
dc.citation.publicationnamee-비즈니스연구-
dc.identifier.kciidART001620054-
dc.contributor.localauthor문정훈-
dc.contributor.nonIdAuthor윤재웅-
dc.contributor.nonIdAuthor최영찬-
dc.subject.keywordAuthorInternal Service Quality-
dc.subject.keywordAuthorCRM-
dc.subject.keywordAuthorService-Profit Chain-
dc.subject.keywordAuthorDelphi-
dc.subject.keywordAuthor내부서비스 품질-
dc.subject.keywordAuthor고객관계관리-
dc.subject.keywordAuthor서비스-수익체인 모델-
dc.subject.keywordAuthor델파이-
dc.subject.keywordAuthorInternal Service Quality-
dc.subject.keywordAuthorCRM-
dc.subject.keywordAuthorService-Profit Chain-
dc.subject.keywordAuthorDelphi-
Appears in Collection
MG-Journal Papers(저널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