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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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경아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덕수 | ko |
dc.contributor.author | 윤성의 | ko |
dc.date.accessioned | 2013-03-12T06:49:29Z | - |
dc.date.available | 2013-03-12T06:49:29Z | - |
dc.date.created | 2012-06-12 | - |
dc.date.created | 2012-06-12 | - |
dc.date.issued | 2011-12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v.17, no.4, pp.23 - 30 | - |
dc.identifier.issn | 1975-7883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101571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시내 상황을 반영한 교통 시뮬레이션을 위한 띠(ribbon)형 도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에너지 함수를 이용하여 대용량의 차량 객체들의 움직임을 사실적으로 재현하는 실시간 시뮬레이션 방법을 제안한다. 본 연구에서 제안하는 방법으로 GIS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의 지도정보 혹은 임의 생성된 지도 모델을 이용하여 도로 네트워크 모델을 기존의 연구보다 적은 오차로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차량 객체들의 움직임을 사실적으로 재현하기 위하여, 본 논문은 새로운 객체-환경 상호작용 에너지 함수와 객체-객체 상호작용 에너지 함수를 제안한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상호작용 에너지와 효율적인 도로 네트워크 구성법으로 교차로 및 진입로 등과 같은 대부분의 교통 상황을 사실적으로 실시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사)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 - |
dc.title | 도시 교통 시뮬레이션 | - |
dc.title.alternative | Urban Mobility Simulation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17 | - |
dc.citation.issue | 4 | - |
dc.citation.beginningpage | 23 | - |
dc.citation.endingpage | 30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 - |
dc.identifier.doi | 10.15701/kcgs.2011.17.4.23 | - |
dc.identifier.kciid | ART001606069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윤성의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경아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덕수 | - |
dc.description.isOpenAccess | 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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