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색거저리 유충에서 분리한 항진균 단백질 및재조합 미생물을 이용한 그의 제조방법NOVEL ANTIFUNGAL PEPTIDE TENECIN AND METHOD OF PREPARATION USING RECOMBINANT MICROORGANISM

본 발명은 갈색거저리 유충에서 분리한 항진균 단백질 및 재조합 미생물을 이용한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딱정벌레 목에 속하는 갈색거저리 유충으로부터 분리한 신규의 항진균 단백질(Tenecin 3), 그를 암호화하는 유전자, 전기 유전자를 포함하고 항진균 단백질(Tenecin 3)을 생산할 수 있는 발현벡터, 전기 발현벡터를 이용하여 재조합 항진균 단백질을 대량으로 제조하는 방법 및 전기 항진균 단백질(Tenecin 3)의 변종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갈색거저리 유충에서 분리한 신규의 항진균 단백질인 테테신 3 및 그의 변종은 유전공학적 방법으로 대량으로 제조된다. 이렇게 대량 생산된 테네신 3 및 그의 변종들은 약학적으로 허용되는 성분들과 함께 항진균제의 약학적 조성물로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