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i Wigderson’s work linking between Mathematics and Computation수학과 계산을 연결하는 아비 위그더슨의 업적

노르웨이 학술원은 2021년의 아벨상 수상자로 컴퓨터 과학과 이산 수학 연구에 이바지한 수학자 로바스 라슬로Lovász László와 컴퓨터 과학자 아비 위그더슨Avi Wigderson을 선정하였습니다. 두 분의 아벨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이 글에서는 위그더슨 교수가 수학과 컴퓨터 과학의 교차점에서 걸어온 삶을 짧게 조명해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