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징 통신서비스의 경영전략 Management Strategy for Bridging Telecommunications Ser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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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통신 서비스의 세대간 대체과정에서 제공되는 새로운 개념의 브리징 통신서비스(Bridging Telecommunications Service)를 정의한다. 또한 기본 통신서비스(Basic Telecommunications Service)와의 비교를 통해 브리징 통신서비스의 역할과 특성을 도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브리징 통신서비스의 경영전략을 분석한다. 이를 위해 브리징 통신서비스의 수명주기의 순서에 따라, 신상품 개발 프로세스를 위한 전략, 마케팅 전략, 그리고 서비스 철수 전략의 3가지로 그 경영전략을 살펴본다. 본 논문에서 도출된 브리징 통신서비스의 경영 전략을 한국 이동통신 시장에서 제공된 CT-2 서비스 사례와 일본 이동통신 시장에서 제공되는 PHS 서비스 사례를 통해 그 시사점을 찾아본다.
Publisher
정보통신정책학회
Issue Date
2001
Citation

정보통신정책연구, Vol.8, No.1, pp.21-49

URI
http://hdl.handle.net/10203/25437
Appears in Collection
KSIM-Journal Papers(저널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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