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직접 판매를 위한 웹 활용 전략 도출: 채널 갈등 관점에서Deriving Web Strategies for On-line Direct Sales: From a Channel Conflict Perspec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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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홍, 정우-
dc.contributor.author이, 충석-
dc.contributor.author최, 병구-
dc.contributor.author이, 희석-
dc.date.accessioned2011-10-05T05:13:52Z-
dc.date.available2011-10-05T05:13:52Z-
dc.date.issued2002-02-
dc.identifier.citationTelecommunications review, Vol.12, No.1, pp.24-37en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5384-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기업이 온라인 직접 판매를 위해 웹을 도입하고자 할 때 고려해야 할 의사결정 요인으로 직접판매를 위한 웹 적합성과 잠재적 채널 갈등 정도를 제시하였다. 이와 같은 의사결정 요인에 따라 국내 제조업 및 금융업에 속하는 기업을 4유형으로 분류하였다. 각 유형에 속하는 기업의 웹 활용을 위하여 (i) 기존 판매 채널을 웹 기반 직접 판매 채널로 대체하는 신속 전환, (ii) 기존 판매 채널과 직접 판매 채널을 활용하되 채널 갈등을 최소화 하는 협업적 전환, (iii) 웹을 통해 판매 채널을 지원하는 채널 관계 강화, 그리고 (iv) 고객 충성도 제고를 위한 고객 관계 강화의 4개 대응 전략을 제안하였다. 또한 국내 기업의 사례연구를 통해 제안한 전략에 대한 실질적 적용 가능성을 탐색하였다. 본 논문은 웹을 통한 직접 판매를 고려하는 기업이 자사의 상황을 분석하기 위한 틀과 이에 따른 적절한 웹 활용 전략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en
dc.description.sponsorshipH사의 임종헌 차장님을 비롯한 사례분석 인터뷰 응 답자 분들에게 감사의 글을 전합니다.en
dc.language.isokoen
dc.publisherSK Telecomen
dc.subject온라인 직접 판매en
dc.subject웹 적합성en
dc.subject잠재적 채널 갈등 정도en
dc.title온라인 직접 판매를 위한 웹 활용 전략 도출: 채널 갈등 관점에서en
dc.title.alternativeDeriving Web Strategies for On-line Direct Sales: From a Channel Conflict Perspectiveen
dc.typeArticl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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