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적 유입류 모델을 이용한 회전익기 전진비행 공탄성 해석Aeroelastic Analysis of Rotorcraft in Forward Flight Using Dynamic Inflow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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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이준배ko
dc.contributor.author유승재ko
dc.contributor.author정민수ko
dc.contributor.author이인ko
dc.contributor.author오세종ko
dc.contributor.author이관중ko
dc.date.accessioned2013-03-09T03:09:27Z-
dc.date.available2013-03-09T03:09:27Z-
dc.date.created2012-02-06-
dc.date.created2012-02-06-
dc.date.issued2011-04-
dc.identifier.citation한국항공우주학회지, v.39, no.4, pp.297 - 305-
dc.identifier.issn1225-1348-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95215-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에서는 비정상 공기력을 모델링하기위해 Peters-He의 동적유입류모델을 고려한 2차원 준정상 공기력 이론을 적용하여 회전익기 전진비행에 대한 공탄성 해석을 수행하였다. 또한, 공력탄성학적 안정성 해석을 수행하기 위하여, 전진비행 시 주기적인 특성을 갖는 비선형 정적 트림 해를 얻기 위해 동체 평형을 고려한 연계 트림 해석을 통한 완전 유한요소 방정식을 이용하였다. 동적유입류모델의 공력과 구조 특성을 검증하기 위해 유도 유입류와 깃끝에서의 구조변형을 타 수치해석결과와 비교하였다. 또한, 공탄성 안정성을 검증하기 위해 두 모델의 래그 감쇠값을 비교하였다.-
dc.languageKorean-
dc.publisher한국항공우주학회-
dc.title동적 유입류 모델을 이용한 회전익기 전진비행 공탄성 해석-
dc.title.alternativeAeroelastic Analysis of Rotorcraft in Forward Flight Using Dynamic Inflow Model-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39-
dc.citation.issue4-
dc.citation.beginningpage297-
dc.citation.endingpage305-
dc.citation.publicationname한국항공우주학회지-
dc.identifier.kciidART001541794-
dc.contributor.localauthor이인-
dc.contributor.nonIdAuthor이준배-
dc.contributor.nonIdAuthor유승재-
dc.contributor.nonIdAuthor정민수-
dc.contributor.nonIdAuthor오세종-
dc.contributor.nonIdAuthor이관중-
dc.subject.keywordAuthorAeroelastic Analysis(공탄성 해석)-
dc.subject.keywordAuthorLinear Inflow Model(선형유입류모델)-
dc.subject.keywordAuthorDynamic Inflow Model(동적유입류모델)-
dc.subject.keywordAuthorLarge Deflection Beam(대변형 보)-
dc.subject.keywordAuthorBlade Element Theory(깃요소이론)-
dc.subject.keywordAuthorAeroelastic Analysis(공탄성 해석)-
dc.subject.keywordAuthorLinear Inflow Model(선형유입류모델)-
dc.subject.keywordAuthorDynamic Inflow Model(동적유입류모델)-
dc.subject.keywordAuthorLarge Deflection Beam(대변형 보)-
dc.subject.keywordAuthorBlade Element Theory(깃요소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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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E-Journal Papers(저널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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