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를 활용한 브랜드 개성의 시각화에 관한 연구A Study on the Visualization of Brand Personality by Utilizing the Avat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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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송민정ko
dc.contributor.author정경원ko
dc.date.accessioned2013-03-08T04:17:56Z-
dc.date.available2013-03-08T04:17:56Z-
dc.date.created2012-02-06-
dc.date.created2012-02-06-
dc.date.issued2006-02-
dc.identifier.citation디자인학연구, v.19, no.1, pp.215 - 224-
dc.identifier.issn1226-8046-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92125-
dc.description.abstract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브랜드 신뢰성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고객들은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선택을 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기업들이 경쟁사와 차별화되며 신뢰성이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려는 다양한 시도의 결과로 브랜드 개성이라는 개념이 생겨났다. 브랜드 개성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립이라는 기업의 목적과 자신이 선택한 브랜드를 통해 자신의 이미지를 표현하려는 소비자의 목적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수단이 되고 있다. 브랜드 개성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많은 학자들이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여 그것을 명확하게 측정하기 위한 시도를 전개했다. 그러나 대다수의 연구들은 측정과 데이터의 분석에 많은 노력과 오랜 시간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그 결과를 명확하게 시각화할 수 없는 언어적, 정량적 방법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는 아바타를 활용하여 새롭고 가시적인 브랜드 개성 측정 방법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첫째, 아바타는 브랜드 개성을 시각화하는 효과적인 매체가 될 수 있다는 가정(假定)이 입증되었다. 아바타는 얼굴과 의복, 자세와 동작 등을 통해 인간의 개성을 나타내 줄 수 있으므로, 목적에 부합되도록 특별하게 디자인된 아바타는 법인(法人)의 특성을 대변하는 브랜드의 개성을 독창적으로 표-
dc.languageKorean-
dc.publisher한국디자인학회-
dc.title아바타를 활용한 브랜드 개성의 시각화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Visualization of Brand Personality by Utilizing the Avatar-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19-
dc.citation.issue1-
dc.citation.beginningpage215-
dc.citation.endingpage224-
dc.citation.publicationname디자인학연구-
dc.identifier.kciidART001105586-
dc.contributor.localauthor정경원-
dc.contributor.nonIdAuthor송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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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Journal Papers(저널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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