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원트래픽 수용을 위한 협대역/중대역 스위치망의 구조에 관한 연구A Study on the Architecture of Narrowband / Wideband Switching Networks Accommodating Multi-slot Connection Traffic

본 논문에서는 nx64Kb/s의 다윈 트래픽 수용에 있어서 분리 수용, 부분 혼합 수용, 완전 혼합 수용등의 세가지 형태의 스위치망을 제시하고 다원 트래픽의 호손을 계산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트래픽 혼합비에 따른 각 호소율계산하고 그 특성을 분석하며, 주어진 서비스 등급에서 만족되는 트래픽처리 용량을 알아 본다. 완전 혼합 수용 형태의 스위치는 비교적 적은 양의 중대역 트래픽을 갖는 ISDN 트래픽을 수용할 수 있으며, 중대역 트래픽양이 증가된 경우의 ISDN 트래픽을 수용하기 위해서는 부분 혼합 수용 형태나 분리 수용 형태의 스위치가 필요하다. 앞으로 이러한 연구결과는 다윈 트래픽을 수용하는 ISDN 스위치망 설계에 이용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