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정 p-Azoxyanisole의 열역학적 성질에 대한 이론적인 예측Theoretical Prediction of the Thermodynamic Properties of Liquid-Crystalline p-Azoxyanisole

액체에 대한 significant structure theory 와 상의 전이에 대한 Bragg-Williams근사를 사용하여 액정 화합물인 p-azoxyanisole의 열역학적 성질을 nematic phase와 isotropic phase의 온도범위에 걸쳐 계산하였다. Isotropic phase는 일반적인 액체로 보았으며 nematic phase는 액체적인 성질외에도 분자쌍극자의 배열에 의한 영향도 고려하였다. p-Azoxyanisole의 액체적인 성질은 significant structure theory로 기술하였으며 분자쌍극과 배열에 의한 영향은 Bragg-Williams 근사로써 고려하였다. 부피, 증기압, 정압비열, 열팽창계수, nematic-isotropic 전이점에서의 엔트로피 엔탈피 변화, 절대엔트로피, Helmholtz free energy등을 계산하여 실험치와 비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