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단펄스를 이용한 유도 브릴루앙 산란 반사파형의 원형보존에 관한 연구Investigation of the preserving the waveform of the back scattered stimulated Brillouin scattering wave using a pre-pulse

SBS매질인 FC-75로부터 반사된 파형에 대한 조사가 수행되었다. 고출력 레이저를 구현함에 있어서 파형의 왜곡문제나 펌핑의 고반복룔 실현의 어려움과 같은 문제점이 알려져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SBS위상공액거울을 이용한 광선재결합방법이 제안되었다. 그런데 반사된 파의 형태는 입사된 파와 다른 형태를 가지고 있음이 알려져있다. 다시말해 완만히 증가하는 입사파가 매질로 입사 되더라도 반사파는 파의 앞부분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형태를 띠게 된다. 이러한 형태의 파형은 결국 매질내에서 Breakdown현상을 가져오게 되어 낮은 반사율을 나타내게 된다. 따라서 이러한 반사파형은 개선 되어야 하며 이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 졌다. 전단펄스 방법을 이용하여 반사파의 파형이 입사파의 파형과 비슷한 형태를 가질수 있도록 했다.

Keywords

전단펄스; 파형; 유도 브릴루앙 산란; Stimulated Brillouin scattering; pre-pulse; waveform; pulse shape; 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