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이중홍 | - |
dc.contributor.advisor | Lee, Chung-Hong | - |
dc.contributor.author | 양창주 | - |
dc.contributor.author | Yang, Chang-Joo | - |
dc.date.accessioned | 2011-12-14T06:48:47Z | - |
dc.date.available | 2011-12-14T06:48:47Z | - |
dc.date.issued | 1975 | - |
dc.identifier.uri |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1898&flag=dissertation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45948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기계공학과, 1975, [ [iii], 107 p. ] | - |
dc.description.abstract | 자동차용 부러시레스 발전기는 먼지 모래등 악조건하에서도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그러나 재래식 발전기보다 무거워지는 구조상의 결점을 갖고 있으므로 가능한한 경량화시킬 필요가 있다. 이 발전기의 중량 최적설계를 위하여 최근에 발전된 Geometric Programming을 사용하였다. 비선형 구속식의 제한을 받는 비선형 설계식들 (목적함수) 이 선형 구속식을 가지는 "개량된 dual 함수" 로 전환된후 해를 찾는다. 발전기의 중량 최적설계를 위한 최적화 절차는 linear programming 과 직접 탐색법을 이용하여 수행되었다. 이 결과 재래식 발전기보다 무거워진다는 견해와는 달리 과거 경험의 축적으로 설계된 재래식 발전기보다 도리어 중량이 약간 가벼운 부러시레스 발전기를 설계할 수 있었다. | kor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한국과학기술원 | - |
dc.title | 자동차용부러시레스발전기의 중량최적설계 | - |
dc.title.alternative | Optimum weight design of the automotive brushless generator | - |
dc.type | Thesis(Master) | - |
dc.identifier.CNRN | 61898/325007 | - |
dc.description.department | 한국과학기술원 : 기계공학과, | - |
dc.identifier.uid | 000731046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이중홍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Lee, Chung-Hong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