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optimality of a periodic pulse advertising policy : when fixed and pulsing cost are considered파동적 광고 정책의 최적성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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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0-01마아케팅 실무자나 학자들은 파동적 광고정책 (pulse advertising policy) 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파동적 광고정책을 최적 정책으로 유도하는 계량적 광고모델은 거의 없다. 더우기 그 모델들은 파동적 광고정책이라고 보기에 힘든 채터링 (chattering) 정책을 최적 정책으로 유도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기존 연구에서는 소홀히 처리되었던 광고의 비용측면을 고려하여 보다 현실적인 파동적광고 정책인 주기적 파동 광고 정책 (periodic pulse advertising policy) 을 최적 광고 정책으로 유도하고 있다.
Advisors
Hahn, Min-Hiresearcher한민희researcher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과학과,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1988
Identifier
66465/325007 / 000861470
Language
eng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과학과, 1988.2, [ [ii], 46, [1] p. ]

URI
http://hdl.handle.net/10203/44825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6465&flag=dissertation
Appears in Collection
MG-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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