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어보 댐퍼에 의한 단순 진동 계의 진동 제어Vibration suppression of a simplified vibratory system using servo-damper

공작기계의 Chatter를 제어하기위한 새로운 시도로서 시계열 분석법이 이용되었다. 실험은 단순화시킨 실험장치를 제작하여 행해졌으며 실험장치는 서어보댐퍼와 외팔보 및 기타 장치로 이루어져 있다. 여기서 외팔보는 보오링 바이트와 같은 가늘고 긴 구조의 바이트를 단순화시킨 것이고 서어보댐퍼는 진동을 흡수하기 위한 Active Absorver의 역할을 한다. 실험에 앞서서 모형화시킬수 있는 프로그램이 개발되었으며 계에 대한 Identification이 수행되었고 최종적으로 적합한 모형과 그에 따른 최적 제어수식이 구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