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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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이종원 | - |
dc.contributor.advisor | Lee, Chong-Won | - |
dc.contributor.author | 김영배 | - |
dc.contributor.author | Kim, Young-Bae | - |
dc.date.accessioned | 2011-12-14T05:35:54Z | - |
dc.date.available | 2011-12-14T05:35:54Z | - |
dc.date.issued | 1982 | - |
dc.identifier.uri |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3571&flag=dissertation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43905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기계공학과, 1982.2, [ [ii], 133 p. ] | - |
dc.description.abstract | Pony승용차에 사용한 하이포이드 기어의 진동 특성을 백래시와 기어의 회전속도를 변화시키면서 알아 보았다. 기어는 가공이 잘된 기어, 오우버래핑 기어와 가공 불량인 기어의 세 종류를 가지고 실험하였다. 기어 회전시 일정한 하중을 걸어 주었으며, 기어의 회전속도를 측정하였다. 기어 이의 접촉을 synchronize시키기 위하여 펄스 트리거 신호를 만들었으며, 이 펄스 신호는 메시주파수를 측정하고, 시간영역에서 진동 신호를 평균하는데 사용되었다. 평균된 진동 신호는 FFT 디지탈 분석기를 이용하여 주파수별로 분석하였다. 실험 결과 서로 다른 형태의 기어 진동 특성은 스펙트럼의 하모닉 진폭들과 그들의 비의 값, 스펙트럼상의 leakage, 위상변화 그리고 진동의 진폭들이 백래시와 메시주파수 변화에 따라 일정한 경향을 갖고 변화하였다. | kor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한국과학기술원 | - |
dc.title | 하이포이드 기어의 진동 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The hypoid gear vibration analysis | - |
dc.type | Thesis(Master) | - |
dc.identifier.CNRN | 63571/325007 | - |
dc.description.department | 한국과학기술원 : 기계공학과, | - |
dc.identifier.uid | 000803513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이종원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Lee, Chong-Wo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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