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복동 콤프레샤 (reciprocating compressor)는 크랭크 각도에 따른 피스톤 속도가 일정하지 않아서 토오크의 변동이 생기게 되며 운전이 원활하지 못하게 된다.
플라이휘일은 이와같은 현상을 방지하기 위하여 큰 관성력을 이용하여 에너지를 흡수하였다가 필요할 때 공급하여 운전을 원활하게 해준다.
이 논문의 목적은 단위시간당 압축해야 할 유체의 양과 주어진 압력을 원하는 압력까지 압축시키려 할 때의 왕복동콤프레샤의 주요치수를 결정하고, 또 주어진 치수에 대하여 크랭크핀에 작용하는 접선력선도를 그리고 최대 에너지 변동량을 자동적으로 계산할 수 있도록 전산화하였다. 그리고 주어진 에너지 변동량을 흡수해야할 플라이휘일을 설계할 때 무게를 최소화하기 위한 최적설계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