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유비쿼터스 게임 지원을 위한 게임 모델링 및 실행 프레임워크의 디자인 및 구현Design and implementation of game modeling and execution framework supporting next-generation ubiquitous games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504
  • Download : 0
본 논문은 유비쿼터스 게임을 직관적으로 만들고 플레이하기 위한 게임 모델링 및 실행 프레임워크를 제안한다. 특별히 많고 다양한 센서와 액츄에이션 디바이스를 다루는 것을 주된 특징으로 하는, 유비쿼터스 게임 개발의 특성을 잘 살린 Basic Building Block을 제시하며, 게임 진행의 단위인 `장면` 의 개념을 도입하였다. 또한, 수많은 이벤트와 게임 로직의 복잡한 연결 구조를, 로직 행거로 형상화하여 직관적인 게임 구현을 돕도록 하였다. 그리고, 로직 프로세서, 액츄에이터 매니저, 센서 매니저, 장면 매니저, 게임 상태 매니저로 구성되는 게임 엔진을 구현하였다. 이 프레임워크는, 게임 유저로 하여금 자기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고 즐길 수 있는 효율적인 도구가 된다.
Advisors
송준화researcherSong, June-Hwaresearcher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 전산학전공,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08
Identifier
310396/325007  / 020053856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전산학전공, 2008.2, [ v, 41 p. ]

Keywords

Ubiquitous; Game; Modeling; Execution; Framework; 유비쿼터스; 게임; 모델링; 실행; 프레임워크; Ubiquitous; Game; Modeling; Execution; Framework; 유비쿼터스; 게임; 모델링; 실행; 프레임워크

URI
http://hdl.handle.net/10203/34875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310396&flag=dissertation
Appears in Collection
CS-Theses_Master(석사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