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레이 안테나Array Antenna

본 개시의 일 실시예에 따른 어레이 안테나는 기판, 기판의 일면에 형성된 복수의 방사소자 및 복수의 방사소자로부터 미리 설정된 거리만큼 이격되어 기판의 일면에 형성된 결합선로를 포함하는 안테나부, 복수의 방사소자를 이용하여 송신신호를 송신하거나 수신신호를 수신할 수 있도록 복수의 방사소자 각각에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복수의 능동소자를 포함하는 송수신부 및 결합선로에 커플링되는 신호를 감지하고, 감지한 신호를 기초로 복수의 능동소자 각각에 대한 교정을 수행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