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학습 기반의 균열신호 분류 방법, 이를 구현한 실시간 균열신호 감지 장치

CRACK SIGNAL CLASSIFICATION METHOD BASED ON MACHINE LEARNING, APPARATUS FOR REAL TIME CRACK SIGNAL DETECTION IMPLEMENTING THE SAME METHOD

실시간 균열신호 감지 장치의 동작 방법으로서, 구조물에 제공되는 자극에 기초하여 발생하는 균열에서 방출된 균열신호를 수집하는 단계, 균열신호와 하나 이상의 노이즈 신호간에 신호대 잡음비를 조정하여 합성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그리고 균열신호의 시간적 발생에 기초하여 합성 신호에서 균열신호와 노이즈 신호를 분류하는 균열신호 분류 모델을 학습시키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