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 코어 아키텍처 기반의 캡슐 신경망 추론 장치 및 그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INFERRING CAPSULE NETWORK WITH 0HETEROGENEOUS CORE ARCHITECTURE

본 발명의 캡슐 신경망 추론 장치 및 그 방법은 컨볼루션 계층과 동적 라우팅 계층을 포함하는 캡슐 신경망에 있어서, 컨볼루션 계층 및 동적 라우팅 계층 각각의 동작 특성을 고려하여 각각의 처리에 최적화된 이형 코어 아키텍처를 구현함으로써, 고속 처리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또한 본 발명은 그룹 컨볼루션(Group Convolution)을 지원하며 각 그룹단위로 파이프라인을 통한 병렬처리를 수행하는 컨볼루션 코어를 구현함으로써, 컨볼루션 계층의 연산을 빠르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본 발명은 캡슐 신경망 추론의 초기 단계에서, 생략 가능한 동적 라우팅 연산을 구분하고, 그 결과에 의해 선별적인 입력 값만을 외부의 메모리로부터 불러오도록 하는 동적 라우팅 코어를 구현함으로써, 메모리 접근량을 줄이고 이로 인한 연산 속도를 단축시키고,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본 발명은 상기 동적 라우팅 코어에 참조 테이블 기반의 스쿼시 함수 블록을 집적함으로써, 연산 사이클을 줄이고, 이로 인해 캡슐 신경망 추론 시간을 단축시켜 실시간 캡슐 신경망 추론이 가능하도록 하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