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동구조물및그것의고유진동수제어방법VIBRATING STRUCTURE AND METHOD FOR CONTROLLING NATURAL FREQUENCY OF VIBRATING STRUCTURE

본 발명에 따르면, 지지단에 일단이 고정된 탄성 부재; 상기 탄성부재의 탄성력에 의해 진동 운동하는 관성체; 상기 관성체와 일체로 형성된 이동 전극; 지지단에 고정된 유효 강성 제어용 전극; 상기 이동 전극과 상기 유효 강성 제어용 전극 사이에 전기력을 발생시킬 수 있도록 전압을 인가하는 전원 공급 장치;를 구비한 진동 구조물에 있어서, 상기 관성체의 변위에 대하여 상기 이동 전극과 상기 유효 강성 제어용 전극사이에 발생하는 전기력이 선형적으로 변화될 수 있도록 상기 이동 전극 또는 상기 유효 강성 제어용 전극이 소정의 형상을 지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진동 구조물 및, 그것의 고유 진동수 제어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진동 구조물은 관성체의 변위에 따라 진동계에 발생하는 전기력이 선형적으로 변화하므로 인가 전압의 변경만으로 고유 진동수를 제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