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류량 측정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MEASURING BLOOD FLOW

혈류량 측정 장치는 감지부 및 신호 처리부를 포함한다. 감지부는 측정 부위에 접촉하여 혈류량을 감지하는 혈류량 감지기 및 혈류량 감지기와 측정 부위 사이의 접촉력을 감지하는 힘 감지기를 구비한다. 신호 처리부는 접촉력에 의한 혈류량의 오차를 반영하여 보정된 혈류량을 도출한다. 이에 따라, 혈류량 측정 장치는 접촉력에 무관하게 정확한 혈류량을 측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