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기반의 GPU 메모리 보호를 위한 효율적인 암호화 방법 및 장치Efficient Encryption Method and Apparatus for Hardware-based Secure GPU Memory

하드웨어 기반의 GPU 메모리 보호를 위한 효율적인 암호화 방법 및 장치가 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컴퓨터 장치를 통해 수행되는 하드웨어 기반의 GPU 메모리 보호를 위한 암호화 방법은, GPU가 사용하는 GPU 메모리의 쓰기 패턴에 따라 암호화 과정에서 사용하는 카운터를 공통 카운터를 기반으로 사용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공통 카운터는 다수 개의 메모리 청크가 공유하는 공통 카운터 값에 메모리 주소를 매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