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의 상황과 성향을 고려하여 선제적 신체 활동을 제안하는 모바일 시스템 및 방법

A MOBILE SYSTEM AND METHOD THAT PROVIDES PROACTIVE SUGGESTION OF PHYSICAL ACTIVITIES BASED ON A USER'S CONTEXT AND PREFERENCE

일 실시예에 따른 지능형 중재 시스템에 의해 수행되는 신체 활동 제안 방법은, 전자 기기를 통하여 사용자의 신체 활동 내역을 수집하는 단계; 상기 수집된 신체 활동 내역을 누적함에 따라 획득된 신체 활동량으로부터 기 설정된 기준 이하의 신체 활동량을 검출하는 단계; 사용자의 상황 인지 정보를 활용하여 상기 검출된 기 설정된 기준 이하의 신체 활동량과 관련된 신체 활동의 제안 시점을 판단하는 단계; 상기 판단된 신체 활동의 제안 시점에 상기 전자 기기를 통하여 상기 사용자의 신체 활동을 제안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