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체렌즈를 이용한 광학장치Optical device using liquid lens

본 발명은 액체렌즈를 이용한 광학장치에 관한 것으로, 하우징과, 광학액체가 내부에 마련된 액체렌즈와, 액체렌즈의 원주방향을 따라 한면 또는 양면에 교호적으로 배치된 다수의 조절전자석과, 액체렌즈를 사이에 두고 상기 조절전자석들과 대면하는 한개 또는 여러 개의 대응자성체와, 액체렌즈에 가해지는 중력 방향을 감지하는 중력감지부와, 조절전자석들에 조절전류를 가하여 상기 액체렌즈의 초점거리를 조절하며 중력감지부로부터의 중력방향 정보에 기초하여 액체렌즈의 중력에 의한 변형량을 보상할 수 있도록 조절전자석들 중 일부의 상기 조절전류에 대해 보상전류를 적용하여 제공하는 제어부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