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균성 스마트 인공수정체ANTIBACTERIAL SMART LENS

본 발명은 원형의 바디부, 바디부의 외주부와 연결된 적어도 하나의 햅틱부, 바디부의 외주부 또는 햅틱부를 따라 배치된 적어도 하나의 나노필러, 나노필러에 배치된 이온성 고분자로 이루어진 기능층, 바디부의 외주부와 인접하게 배치된 적어도 하나의 기준 전극, 기준 전극과 연결된 제 1 배선, 기준 전극과 이격되어 배치된 적어도 하나의 측정 전극, 측정 전극과 연결된 제 2 배선, 및 제 1 배선 및 제 2 배선의 말단에 연결된 회로부를 포함하는 항균성 스마트 인공수정체를 제공한다.